라잉락의 이야기

cj이미경 남편 김석기 부회장 결혼 이혼

카테고리 없음

이미경은 지난 1958년 서울에서 이맹희 CJ그룹 명예회장의 장녀로 태어났답니다. 서울대 가정관리학과를 졸업(학력 대학교)하고 유학을 떠나 미국 하버드대학교 대학원에서 동아시아 지역연구학 석사학위를 받았답니다. 중국 푸단(復旦)대학교 대학원에서 역사교육학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삼성전자의 미국 현지법인인 삼성아메리카 이사로 재직하면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창립한 영화사 드림웍스와 협상을 주도했답니다. 동생인 이재현 회장과 함께 드림웍스에 3천억 원을 투자해 지분 취득과 함께 아시아 배급권을 따내면서 엔터테인먼트사업에 뛰어들었답니다.

 

제일제당으로 옮겨 문화콘텐츠사업을 이끌었답니다. 음악전문 케이블방송 엠넷을 사들이고 영화투자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답니다. 국내 최초 멀티플렉스극장 CGV를 열며 영화관사업도 시작했습니다. 경영일선에서 물러난 뒤 지병 치료를 위해 미국에 장기 체류하면서 엔터테인먼트산업 관련 활동을 계속해 왔답니다. 문재인정부가 들어서면서 현재 귀국해 CJ그룹 사업에 힘을 보태고 있답니다.

 

그녀는 삼성그룹을 만든 이병철 창업주가 할아버지고 이병철 창업주의 맏아들인 이맹희 명예회장이 아버지랍니다. 이미경의 어머니는 손복남 고문이다. 경기도 지사와 농림부 양정국장을 지닌 손영기씨 딸이랍니다. 2남1녀 가운데 장녀로 남동생은 이재현 CJ그룹 회장과 이재환 재산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입니다. 3남매는 재계에서도 우애가 두텁기로 유명하답니다. 한편 집안 반대를 무릅쓰고 삼성 평사원이었던 김석기 전 중앙종합금융 사장과 결혼했지만 지난 1994년 이혼했답니다. 이후 김석기씨는 1994년 연극배우 윤석화씨와 재혼했답니다.